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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실적

신뢰와 믿음, 책임이 어울리는 기업 무성토건(주)무성중기

  • 연구실적

차세대 해안공간 확보기술

과제명 차세대 해안공간 확보기술 연구기간 2005.06.~2010.07 관리부처 국토해양부
과제개요 본 연구는 나날이 증가하는 해안공간 수요에 대비한 환경 친화적 차세대 해안공간 확보를 위한 연구로서, 해안 저지대 방호기술, 해안 매립공간 확보기술, 해안 레저공간 확보기술 그리고 해안유지 및 확보기술로 구성되며, 관련 설계기술의 개발과 현장 적용 공법의 확립을 통해 지역 애로기술을 해소하고, 특화된 건설 산업을 육성하며,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초장대교량 사업단

과제명 초장대교량 사업단 연구기간 2008.12.~2011.12. 관리부처 국토해양부
과제개요
  • 세계 최고 수준의 경제성 및 기술 경쟁력을 갖춘 장경간 케이블교량 자립 건설 기술 확보
  • - 주경간 2Km이상 현수교 자립건설
  • - 주경간 1Km상 사장교 자립건설

해수담수화 플랜트 부산물 경화 기술 개발

과제명 해수담수화 플랜트 부산물 경화 기술 개발 연구기간 2013.10.~2018.06. 관리부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과제개요 본 과제를 통해 경제성 있는 전기분해 공법을 개발하여 MD농축수를 알칼리 활성화제로 변화시킨 후 산업부산물 등과 반응시켜 경화체를
제조하여 농축수 중 염분을 획기적으로 제거하는 기술을 확보하는 동시에 경화체를 보도블록 등과 같은 건설재료로 활용하여 RO부산물의
신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흙막이용 phc-w의 품질 고도화 및 사업화

과제명 흙막이용 phc-w의 품질 고도화 및 사업화 연구기간 2014.10.~2015.09. 관리부처 중소기업청
과제개요
  • 깊은 지하굴착의 경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공법은 C.I.P공법이다. 하지만 C.I.P공법은 벽체의 강성은 좋으나 H-Beam이 사장되고 수직도의 오차가 커서 별도의 차수공법을 적용하여야 하므로 경제적으로 불리하다. 그리고 현장타설공법이므로 벽체의 품질이 균질하지 못하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강성이 뛰어난 PHC말뚝을 이용한 가시설공법이 나오고 있지만 이 또한 별도의 차수공법을 적용하여야 하므로 경제적으로 불리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당초 원형의 PHC말뚝의 단면을 개량하여 차수와 벽체로도 가능한 PHC-W공법을 만들고자 한다. 별도의 차수공법과 H-Beam을 적용하지 않으며 현장타설공법보다 공기가 짧으므로 경제적이다. 그리고 천공 시 발생하는 토사를 PHC-W 벽체의 홀을 메움으로써 토사반출량을 줄일 수 있어 더 더욱 경제적이다. 그리고 PHC-W공법은 공장생산 제품이므로 벽체의 품질이 균질하며 PHC-W 벽면의 평면화로 띠장의 부착면 증대와 홈메우기량을 줄일 수 있다.

지하굴착 흙막이용 PHC-W(Prestressed High Concrete-Wall)말뚝의 사업화 및 건축용 영구벽체 개발

과제명 지하굴착 흙막이용 PHC-W(Prestressed High Concrete-Wall)말뚝의 사업화 및 건축용 영구벽체 개발 연구기간 2016.04.27.~2018.11.26. 관리부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과제개요
  • 개발목표(말뚝의 사업화)
  • - 지하굴착 흙막이용 PHC-W 공법의 사업화
  • - 건축용 영구벽체 개발 및 사업화
  • 개발내용
  • - PHC-W 흙막이 벽체 공법의 요소 기술의 추가적인 검증
  • - PHC-W 흙막이 벽체 공법의 테스트 베드를 통한 검증
  • - PHC-W 흙막이 겸 건축영구벽체 공법 개발
  • - PHC-W 흙막이 겸용 건축영구벽체 공법의 테스트 베드를 통한 검증